본문 바로가기
방금 전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가장 저렴한 알뜰폰 통신사)

by EURO STORY 2023. 12. 3.

아직도 알뜰폰 모르는 사람?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알아보고 계신가요? 알뜰폰 통신사를 알아보려고 했는데 정말 듣지도 보지도 못한 통신사가 너무 많아서 믿을만한지 헷갈리기도 하고 제휴카드 조건이나, 기간한정 할인 프로모션까지 있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보면 더더욱 헷갈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할 예정인데요. 제휴카드 할인 내용 없이, 기간한정 프로모션 없이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메이저 알뜰폰 통신사의 무제한 요금제만 비교할테니 끝까지 잘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메이저 알뜰폰 통신사 무제한 요금제 비교
  세븐 모바일 (SKT) KT M 모바일 (KT) U 모바일 (LG U+)
LTE 무제한 요금제
- 월 데이터 제공 : 총 71GB 
   (월 11GB + 하루 2GB)
- 통화 무제한
- 문자 무제한
34,100원

35,900원

33,000원
(★최저가★)

 

우선 LTE 요금제를 볼게요. 아직 5G 서비스가 유명무실하고 크게 장점이 없다고 생각하며 가장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는 LTE 무제한 요금제로 월 기본 데이터 제공량은 11GB 이며 이를 모두 소진하면 하루에 2GB를 추가로 제공하는 요금제 입니다.

 

추가 데이터 2GB 마저 모두 소진을 한다면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가능하니 사실상 그냥 무제한 요금제로 봐도 됩니다. 여기서 3Mbps 속도는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실시간 동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속도이니 일상적인 카카오톡, 웹서핑 정도는 무난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데이터로는 테더링 서비스(와이파이 공유)는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원래는 LTE 무제한 요금제가 메이저 알뜰폰 통신 3사(세븐 모바일, KT M 모바일, U 모바일) 모두 동일하게 33,000원이었는데 세븐 모바일과, KT M 모바일이 일제히 가격을 상승시켜,

 

U 모바일(LG U+ 알뜰폰)이 가장 저렴한 33,000원 요금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위 사진을 보시면 정말 많은 알뜰폰 통신사가 있는데, 모든 알뜰폰 정보를 한 번에 비교는 알뜰폰 허브에서 쉽게 검색 가능합니다. 

 

↓↓↓알뜰폰 허브↓↓↓

 

알뜰폰 Hub

알뜰폰 Hub

www.mvnohub.kr

통신사 통신망 데이터 가격 비고
이지모바일
[바로가기]
KT 11GB
일 2GB + 3Mbps
16,500원 4개월 할인가
이후 39,600원
이야기 모바일
[바로가기]
LG U+ 11GB
일 2GB + 3Mbps
16,500원 6개월 할인가
이후 39,600원
티플러스
[바로가기]
SKT 11GB
일 2GB + 3Mbps
15,000원 7개월 할인가
이후 39,600원

 

<알뜰폰 허브 이지모바일 이벤트>

 

메이저 알뜰폰 통신사를 제외하고도 정말 많은 통신사에서 동일한 요금제를 내놓고 있는데요. 프로모션을 위해 기간 한정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표에서도 정리하였지만 이지모바일은 4개월, 이야기 모바일은 6개월, 티플러스는 7개월간 만 원 중반대의 금액으로 LTE 무제한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부지런한 사람들은 기간이 지나면 다른 통신사를 갈아타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할인 기간이 지나면 더욱 비싼 39,600원을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저는 이런 기간형 할인 요금제 보다는 메이저 알뜰폰 통신사를 추천 드리고 싶어요.

 

알뜰폰 통신사의 단점

 

알뜰폰 통신사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많은 홍보를 하고 있지만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점도 알아두시면 좋은데, 제가 알뜰폰만 10년째 사용하고 있는 고인물로써 대표적인 몇 가지 단점을 말씀드릴게요.

 

셀프 개통의 어려움

대부분 알뜰폰 통신사는 고객들에게 셀프 개통 할 것을 권유하고 있고 셀프 개통이 마치 3분만에 끝나는 과정으로 설명합니다. 하지만 셀프 개통이 그렇게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스마트폰을 자주 만지는 젊은 층에게는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중장년층에게 분명히 낯선일이기도 하고 중간에 오류가 생기는 일도 제법 발생합니다. 

 

특히 통신사망 자체를 바꾼다면 (예, KT → SKT) IMEI 번호를 새로 등록해야 하는 등의 메뉴얼에는 나와있지 않은 예외 사항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를 사용하면서 셀프 개통을 했지만 항상 다양한 문제를 마주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셀프 개통을 할 때는 항상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환경과 고객센터에 연결할 수 있는 시간대에 하는 것이 좋아요.

 

고객센터 연결이 어려움

알뜰폰의 기존 통신사의 통신망을 활용하기 때문에 통신 환경은 유사하지만 서비스 상담사 인원이 극히 제한적으로 문제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 연결이 정말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알뜰폰이라도 메이저 알뜰폰 통신사(세븐 모바일, KT M 모바일, U 모바일) 선택을 권유해 드렸습니다.

 

각종 통신사 멤버쉽 혜택이 없음

메이저 통신사는 다양함 멤버쉽 혜택을 줍니다. 카페나 편의점 할인이나 무료 영화티켓 등 꽤나 쏠쏠한 혜택도 많습니다. 하지만 알뜰폰은 그러한 혜택이 일절 없습니다.

 

본인이 찾아 먹어야 하는 혜택을 안 받는 대신에 저렴한 요금제로 보상 받는다고 생각을 해줘야 하죠.


 

 

알뜰폰 단점까지 말씀드렸지만 결국은 요금 아닐까요? 어느정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도 통신비를 아낄 수 있다면 만족도를 더욱 크게 느낄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2023년 통신사 브랜드별 체감만족율에서 알뜰폰 브랜드가 오히려 더욱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있었네요.

 

오늘 포스팅의 최종 결론을 말씀드리면 세상엔 정말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가 존재하지만 본인이 통신사를 계속 옮겨탈 수 있는 부지런함이 없다면 그냥 U 모바일의 33,000원짜리 LTE 무제한 요금제 사용하세요. 그게 가장 편하면서 저렴한 요금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