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금 전

맥북 모니터 추천 (삼성전자, 주연테크, LG전자 비교)

by EURO STORY 2024. 1. 4.

맥북 모니터 추천

 

요즘 맥북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이용할 때 필요한 모니터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윈도우 노트북과는 다르게 호환성 문제가 있어 아무 모니터나 사용하면 화면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죠.

 

맥북용 모니터를 구매하기 전에 호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데, 맥북 호환이 가능한 모니터를 보려면 다나와에서 보면 가장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맥북용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정말 많은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블로그 작성이나 간단한 웹서핑 정도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전문가용 모니터는 필요 없어 가성비 제품  주로 보았는데 모니터를 고를 때 아래 3가지 정도를 고려했고 이 제품에 부합하는 상품 세 가지 정도만 추천해 드릴게요.

  • 가성비 있는가 (저렴한 가격)
  • 호환성에 문제 없는가 (맥북 화면 출력)
  • 믿을 수 있는 브랜드 (AS 가능 여부)

 

1.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정말 많은 제품을 비교해 보다가 제가 최종적으로 구매한 모니터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입니다.

 

이름 그대로, 단순히 모니터 역할뿐만 아니라 TV 시청, OTT 서비스 연결, X Box 클라우드 게임까지 가능한 만능 모니터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기기를 살 필요가 없어 공간 절약이 가능합니다. 사용한 지 3개월 정도 지났는데 장단점이 정말 뚜렷한 모니터입니다.

 

장점)

1. 기능에 비해 저렴한 가격

2. 4K 화질로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바로 시청 가능

3. X-Box 클라우드 서비스로 패드만 있으면 별도의 콘솔이 없어도 콘솔 게임 가능

4. 모니터 스탠드를 별도로 구매하면 삼텐바이미로 만들어 휴대성 증가

 

저는 M7을 사용하면서 너무나 만족하기 때문에 대부분이 장점처럼 느껴졌는데 굳이 단점을 뽑으라면

 

단점) 

1. 아쉬운 색 재현력

맥북과 연결해서 쓰다 보면 색 표현이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M7 모니터는 조금은 물이 빠진 느낌이랄까? 4K 화질임에도 맥북과 비교하면 

하지만 저는 영상 제작이나, 디자인 작업을 하는 것도 아니기에 큰 단점으로는 느끼진 못했고 그 냥 차이가 나는 정도? 그리고 맥북과 비교하지 않았다면 못 느꼈을 것 같아요.

 

2. 무난한 스피커 품질

M7 스마트 모니터는 맥북용 모니터로도 사용하지만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 감상용으로도 많이 쓰는데 스피커가 분명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사운드바나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기도 하는데, 그래도 나쁘지는 않은 수준이라 저는 그냥 사용합니다.

 

사운드에 예민한 분들이 아니라면 무난한 정도이니 너무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유튜브에 있는 리뷰들 보면 아주 못 들어주는 스피커처럼 표현했던데 절대 그 정도는 아니에요.

 

2. 주연테크 V28UE

 

제가 처음부터 관심 있게 지켜봤던 제품인 주연테크 VU28E 모델입니다. IT 유튜버 1 티어인 잇섭님이 소개하면서 인기가 급상승한 모니터인데 어떤 제품보다 가격이 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주연테크는 중소기업이지만 탄탄한 기술력으로 유명한데요. V28UE 모델은 4K 모니터이면서 C타입으로 모니터 출력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저렴한 가격인데, 4K 화질을 지원하는 맥북용 모니터 중에는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진정한 가성비를 원하시면 주연테크 모델을 선택하면 되고 잇섭님의 영상 덕분에 중고가 방어도 잘되고 있어 일정 기간 사용하더라도 쉽게 중고로 판매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3. LG 전자 울트라 HD 

 

디스플레이 화질이 중요하거나 명암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LG전자 모니터를 추천드립니다. 위에 추천드렸던 두 제품이 가성비 영역에 속해있다면 LG전자 모니터는 4K UHD 디스플레이로 색표현력이 뛰어난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30만 원대 가격으로 4K , HDR, USB-C Type PD 충전까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데 60Hz 화면 주사율이 아쉽긴 하지만 가격으로 용서해 줄 수 있는 범위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전통적으로 삼성과 LG를 놓고 비교했을 때 모니터 부문에 있어서는 LG가 앞서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쉬운 건 충전 케이블인데, 타사는 일반 콘센트 코드이지만 LG는 유난히 벽돌처럼 생긴 전원 어댑터를 넣어줘서 보기에 좋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