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맛 비교, 싸게 구입하는 방법

by EURO STORY 2023. 12. 26.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

우리나라 사람들의 커피 사랑은 정말 세계적으로도 유명하죠?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367잔으로 하루에 한 잔 이상을 마시는 대한민국 사람들입니다. 전 세계 2위에 해당하는 수치라는데 저도 생각해 보면 꼭 하루에 1~2잔은 마시는 것 같아요.

 

이렇게 자주 마시는 커피를 스타벅스나 커피빈과 같은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마시기에는 꽤나 부담스러운 게 사실인데요. 그래서 요즘은 집에서 커피를 직접 내려서 마시거나 간편하게 캡슐 커피를 마시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커피를 좋아해서 핸드드립도 마셔보고 했지만 결국은 캡슐로 정착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캡슐 커피 중에 가장 많이 사랑받고 있는 네스프레소 캡슐을 추천해보고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볼게요.

 

네스프레소 캡슐 비교

 

일리 >>> 네스프레소 > 스타벅스

 

흔히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용 캡슐을 사게 되면 일리 캡슐, 네스프레소 캡슐, 스타벅스 캡슐을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정말 커피를 좋아하고 네스프레소 캡슐만 5년 이상한 사용한 제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리가 가장 맛있고, 그다음에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순입니다.

 

일리 네스프레소 캡슐

 

일리는 자체 자체 머신의 캡슐도 있지만 네스프레소 호환용 캡슐을 구매할 수도 있는데, 네스프레소 캡슐의 끝판왕은 결국 일리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브랜드보다 진하고 커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디카페인 캡슐도 살 수 있기 때문에 카페인 때문에 커피를 마시기 어려워하는 분들도 가볍게 즐기기 좋습니다. 

 

일리 캡슐의 종류는 클라시코, 인텐소, 포르테, 디카페인 총 4가지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중에서는 근본인 클라시코 맛을 가장 선호하는 편입니다. 호불호가 없고 진한 맛과 향의 일리커피를 즐길 수 있는 가장 클래식한 캡슐이기 때문이에요. 

 

계속 말씀드렸지만 저는 일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다양한 맛을 골라서 먹었는데 저는 이젠 클라시코 캡슐 100개만 주문하고 있어요. 

 

네스프레소 캡슐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을 구매할 때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당연히 네스프레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캡슐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선택권이 넓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향을 선택해서 개인이 가장 선호하는 맛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어떤 맛을 좋아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베스트셀러 셀렉션도 있는데 개수가 많긴 하지만 커피 취향을 찾아가면서 다양한 커피 맛을 경험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한 번쯤 사보는 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총 15개 커피를 맛볼 수 있고 색깔별로 맛이 다르니 저는 처음 베스트셀러 셀렉션을 사고는 정말 재밌게 커피를 마셨어요.

 

스타벅스 캡슐

스타벅스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1위로 다른 커피 전문점과는 비교과 되지 않을 정도로 압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데 캡슐 시장에서는 그렇지 못한 것 같아요. 

 

스타벅스의 가장 큰 장점은 서로 다른 매장에서도 비슷한 맛을 낸다는 것인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스타벅스에서는 로스팅을 강하게 하면서 커피를 조금은 태우는 편에 속합니다. 탄맛이 많이 나는 커피가 균일한 커피맛을 내는데 더욱 쉽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장 무난하고 익숙할 수 있지만 반대로 특색이 없다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는 한 잔에 5천 원 정도 비싼 가격으로 최대한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지만 캡슐은 10분의 1 가격으로 즐길 수 있지만 많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경향이 강한데, 그러면서 일리와 네스프레소에 비해서 캡슐시장에서는 조금 주춤한 느낌이에요.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은 추천하지 않아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의 독특한 캡슐 모양은 1991년에 특허출원을 시작해서 20년이 되는 2011년 특허가 만료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네스프레소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네스프레소 캡슐 모양으로 캡슐 커피를 만들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캡슐 커피가 개당 1300원가량 했었는데 최근에는 일반 마트에서도 개당 700원 가격으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캡슐 가격하락으로 수익이 떨어진 네스프레소가 개발한 것이 바로 버추오인데요. 

 

버추오는 기존 캡슐과 다르게 동그란 모양을 하고 있고 거품을 많이 내는 것이 특징인데 생각만큼 시장의 반응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도 버추오 커피를 여러 번 마셨지만 인위적으로 만든 커피 거품이 오히려 커피의 맛을 방해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굳이 더욱 비싼 버츄오 캡슐이나, 버츄오 머신을 구매하지 마시고 다양한 캡슐을 즐길 수 있는 일반 머신을 사는 것을 추천드려요.

 

네스프레소 캡슐 가장 싸게 사는 법

 

네스프레소 캡슐을 싸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독일이나 프랑스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해외직구하는 것입니다.

 

중국 알리 익스프레스도 아니고, 미국 아마존도 아니고 독일이나 프랑스에서 직구를 한다니 생소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물론 직접 유럽의 판매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요즘은 해외 배송대행도 너무나 잘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 사이트 중에 가장 쉽고 믿을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Qoo10 (큐텐)인데 가격을 직접 비교해 볼까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리 인텐소 기준으로 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00캡슐 캡슐 당 가격
큐텐 45,250원 453원
네이버 49,800원 498원
대형마트 65,400원 654원

 

 

상품 위에 적힌 DE 표시가 보이나요? 이 표시가 바로 독일 상품이라는 의미입니다. 최저가는 100 캡슐에 45,250원으로 캡슐당 453원 정도 하는데 홈플러스,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는 물론 네이버 최저가보다 저렴합니다.